본문 바로가기
지식 한 국자

사회환경이 내면화에 미치는 영향 #심리학

by 게으른 버드나무 2023. 2. 8.
반응형

사회환경이 내면화에 미치는 영향

사회환경이 내면화에 미치는 영향
SDT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내면화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전제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사람들과 교제하는 데 중요한 사람들이 보여주는 가치관과 행동
환경. 그러나 이 이론은 사람들이 만족감을 느끼는 범위 내에서만 내부화가 효과적으로 통합을 촉진할 것을 제안한다
가치와 행동을 획득하기 위한 기본적인 요구에 대해서입니다. 즉,
필요한 만족을 지원하는 환경은 사람들을 사회 세계가 지지하는 구조를 받아들이도록 이끌지만 거부 또는 통제하는 환경은 내부화를 저해하고 사람들을 외부 또는 외부에 의해 지배받게 한다.
도입된 규제 프로세스
많은 연구, 주로 현장 연구는 필요한 가설을 지지해 왔다
지원적인 사회적 맥락은 가치와 행동의 완전한 내면화로 이어진다.
規制(例:Neemiec、Lynch、Vansteenkisteetal.2006;WilliamsおよびDeci)
1996년) 어느 실험실 실험(덱, 에글라리, 패트릭, 레오네 1994)에서는
세 가지 촉진 요인, 즉 다음 세 가지 요인을 발견하였다.
요구된 행동, 행동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을 인정할 것,
그리고 제어가 아닌 선택지를 강조하여 모든 것이 촉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외인적 동기부여의 내면화 이유를 이해함으로써
무언가를 하도록 요구받고, 그들의 견해를 인정받고, 감정을 느낀다.
선택의 감각, 사람들은 가치관과 행동을 받아들이면서 열린
그것은 그들의 사회 환경에서 지지를 받고 있었다. 이것들이 존재하는 경우
촉진 요인으로는 내부화뿐만 아니라 내부화가 단순히 도입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통합된 것이 있었다. 촉진하는 경우
요소는 존재하지 않고 내부화는 적다는 형식을 취했습니다.
통합이라기보다는 도입이라는 거죠.
동기와 성과
지금까지 우리의 논의는 동기의 종류, 프로세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른 유형의 동기부여가 발전하거나 변화함으로써, 또한
지지 또는 저지가 동기 부여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상황 요인
기본적인 심리적 요구의 만족. 우리가 지금까지 어떻게 홍보하는지
다른 유형의 동기 부여 중 일부는 다른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결과의 질. 다음으로 다양한 결과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동기부여.
간단히 말해서, 연구는 내적 동기부여와 보다 완전히 내재화된 외적 동기부여를 포함한 자율적 동기부여를 보여준다.
자기결정론 447
동기부여(즉, 특정되고 통합되어 있음)는 일관되게 관련되어 있는
보다 긍정적인 관계성, 퍼포먼스, 웰빙의 결과.
예를 들어 McGraw와 McCullers(1979)에 의한 실험에서는
동기와 인지 유연성의 관계. 그 안에서 그들은 참가자들에게
참가자들이 정신을 발달시키는 경향이 있었던 문제 해결 과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참가자의 절반은 이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보답받았다.
퍼즐과 반은 그렇지 않았다. 그 후, 참가자에게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주어졌습니다.
그들의 사고방식을 고치고 사고방식을 고쳤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
이전 문제를 해결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은 사람들은 더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
그래서 새로운 문제에 대해서는 그다지 잘 되지 않았다. 모티베이션 면에서는 이게
보수를 받은 참가자들의 동기부여가 보다 통제되며, 이는 보다 엄격하고 유연성 없는 사고방식과 관련이 있음을 시사한다.
정보 처리
Amabile에 의한 실험(1979, 1982)에 의하면 참가자임을 나타낸
그들의 예술 작품은 평가되었고 보상을 받기 위해 경쟁한 사람들은
그들의 예술적 노력은 더 창의적이지 않다고 판단되는 제품을 만들었다
평가를 받거나 보수를 얻으려고 경쟁하지 않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했다. 여기에
또한 참가자를 제어하기 위해 발견된 외부 이벤트나
본질적인 동기 부여를 약화시키는 것도 품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들의 연기
다른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학생의 학습을 조사했습니다.
니즈 만족도를 제어 또는 지원한다(리브, 라이언, 데시 및 참조)
장2007). 예를 들어, Benware와 Deci(1984)는, 다음과 같은 실험을 실시했다.
대학생들은 둘 중 하나에서 신경생리학에 관한 상세한 기사를 읽는다.
학습 세트. 하나의 조건은 학생에게 하겠다며 컨트롤하는 것이었습니다.
단계적인 시험을 치르는 한편 다른 하나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하고 학생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환경, 즉,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재료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반응형

'지식 한 국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리학에서 동기부여  (0) 2023.02.08
SDT :목표 동기, 요구 및 성과  (0) 2023.02.08
심리학 자기결정론 2  (0) 2023.02.08
심리학 자기 결정론  (0) 2023.02.08
psychology  (0) 2023.02.08

댓글